Categories
공기청정정기

공기청정기 사용법

공기를 올바르게 사용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1. 용량

공기청정기는 집이나 사무실 에서 많이 사용을 하게되며 사용시 용량은 실제 면적 대비 1.5배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2. 공기청정기 사용시 주의사항

공기청정기를 사용할때에는 창문을 열어두게 된다면 공기청정기의 효율이 떨어질뿐만 아니라 외부의 안좋은 공기까지 실내로 유입될수있습니다. 하여 공기청정기를 사용할때는 창문을 닫고 사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3. 조리시 공기청정기 사용?

조리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게된다면? 음식을 만들때 발생하는 미세먼지가발생하게되는데 이때 발생되는 미세먼지는 오일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있어 공기청정기의 필터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됩니다.

4. 필터관리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라 생각하는 부분입니다.아무리 좋은 공기청정기, 좋은 필터를 사용한다하여도 필터가 되지 않으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그러한 이유는 주기적인 필터 교체를 하지 않게 된다면 필터에 오래된 먼지가 공극을 막아 풍량이 적어지게 되어 공기중 먼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 가 발생 하기전 해야될것은 주기적인 필터청소, 기간별로 필터 교체가 공기청정기를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터 교체 기간은 필터마다 다르지만 프리필터 같은경우는 가장 앞에있는필터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나 2개월에 한번씩 흐르는 물로 세척후 사용 해야됩니다. 맞춤필터 같은 경우는 2개월에 한번씩 교체 해주는것이 가장이상적입니다. 탈취필터 와 집진필터 12개월에 한번교체 해주는것이 가장이상적입니다.

5.전기요금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는 공기청정기성능 뿐만아니라 전기요금도 포함됩니다. 공기청정기같은경우는 365일 24시간 작동을 해야되는데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합니다. 공기청정기는 소비전력이 30W 내외 수준으로 하루 24시간을 사용하여도 전기료는 월 3,000원 내외로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감은 미뤄어 두어도 되며

공기청정기 마다 다르지만 코웨이 공기청정기 같은경우는 모든 공기청정기의 스마트 에코모드가있어 먼지센서로 먼지를 감지하여 먼지가 있을때만 작동하게되는 기능이 있어 더 전기료는 더 절감될수있습니다.